[아이디PW ] [Log-in] [Log-out][회원신규가입] [GNU처음]
[글목록][글쓰기][사진게시판가기][카페3021][홈가기]
 
작성일 : 16-10-29 14:37
막걸리가 좋~다
 글쓴이 : 海印
조회 : 1,654  

최근 개인적으로 크게 잘못한 과실도 없이 막연하게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선거를 잘못해서리~~~개쪽팔리는 일이 생겨서~~~내리 일주일 간 막걸리를 계속 마셔댔다. 솔직하게 말하면~~~술 마실 핑계를 찾은 것일테지~~~ㅋㅋㅋ

오늘도 평생사주팔자를 잘 봐준 공덕으로 저녁나절에 4명이 생태찌게와 막걸리 회식이 예정되어 있다.

그것은 그렇고, 세상이야 뒤죽박죽 지조꼴리는대로 돌아가더라도, 좌우지간에 강건한 인생을 살아내야만 한다. 그 이유는 이렇다.

즉, 지난 임진년(2012년)경 관내의 독거노인(당시 99세.여) 휴가기간 안전점검차 방문하여 살펴본 바, 방안에서 걷지도 못하고 기어서 공간이동을 했고, 동사무소에서 봉급을 받는 도우미의 가사정리로 인하여 살아가는 그분을 만나본 이래로 인간의 장수에 대한 고정관념(인간은 무조건 장수해야 한다)을 수정했다.

즉, 생명연장 관념(인간은 자신의 의지로 육체를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는 상태의 장수가 축복된 삶이지, 그렇지 아니한 상태 즉, 타인의 부축과 간호를 받아서 생명을 연장하는 장수는 축복이 아니라 災殃과 刑罰이다.)란 결론을 얻었다.

그렇지만~~~위 내용도~~~사실 특정 개인이 깨닫고 자제하고 절제하면서 배운 지식을 실천할때에 비로소 효과가 난다. 물론 조상님과 부모님을 잘 만나야 하고, 둘째로 배우자를 잘 만나야 한다. 셋째 자녀를 잘 만나야 한다. 소위 재수(?)가 좋아야 가능한 사건이란 말씀이다.

그렇기나 말기나~~~좌우지간에~~~쓸데없는 잡스런 사건땜시 스트레서를 받는 척이라도 하덜덜 말고 그저 하루 하루 매 순간 순간을 즐겁고 유쾌하게 잘 지내시기야요~~~우우우~~~ㅎㅎㅎ~~~

海印導師.


 
   
 

[글목록][사진게시판][카페3021][홈가기]